본문 바로가기
밖밥

[전주] 갑기회관 비빔밥과 전골 먹고오기

by 디리 2021. 4. 25.
반응형

갑기회관 본점

비빔밥집에 전골이 더 맛나네


♡ X 4개 (5개 만점)
+ 예약가능, 단독룸있음, 넉넉한 인심, 맛좋음
- 직원 다수 마스크 안 씀(최악) 

지난 3대가 함께한 대가족 전주여행~ 

갔다온지는 꽤 됬는데, 첫날 점심으로 먹었던 갑기회관 후기를 안 올렸다. 이전 초록원 글에서도 썼었지만 이번 여행 식사의 포인트는 '단독룸'이 있느냐였다! 

 

우리 세자매가 열심히 찾아낸 '갑기회관 본점'  전주하면 비빔밥이니~ 안 먹고오면 섭하지! 

 

 [전주 호성동] 초록원: 추천메뉴와 후기

 

[전주 호성동] 초록원: 추천메뉴와 후기

초록원 초록한 파스타가 있는 곳 ♡ X 5개 (5개 만점) +맛 좋고, 깔끔하고, 양 많고! 부모님과 조카까지, 3대가 함께하는 대가족 여행에서는 '식당' 고르기가 쉽지 않았다. 전주 여행의 식당 조건은

drsp0318.tistory.com

갑기회관은 본점이 있고 체인점이 2개 더 있었다. 우린 본점으로. 가게마다 메뉴가 조금씩 달랐다. '향토전통음식점'이다. 오호라~ 

요리경연대회에 나가 상도 받으셨나부다. 

대한민국 한식대가~ 멋지다. 전주하면 역시 한식인가 부다. 

가게 안 쪽에 있던 우리의 단독룸! 8명 대가족인 우리에게 딱인 자리다. 예약하고 갔더니 미리 세팅도 해두셨다. 요즘은 어딜가나 예약하고 가는게 편하다. 

기본세팅. 단호박 샐러드는 으깬 단호박이 아니라 자른 단호박이라 더 좋았다. 으깬 단호박 샐러드 (미스터피자 같은)는 설탕 등 다른 재료가 많이 들어가는 거 같은데, 저 단호박 샐러드는 단백하니 좋았다. 

 

밑반찬 하나하나 다 맛있었다. 역시 한식의 대가군! 

메뉴판~ 다른 지점은 갈비탕도 있던데. 여긴 없었다. 간이 안 된 어린이비빔밥이 있어 조카가 먹기 좋았다. 

방엔 이렇게 가짜 창문도 있었다. 

요건 익힌 육회 비빔밥~ 엄마가 육회를 잘 안드셔서 일반 비빔밥을 시키고 싶다하니 이렇게 고기를 익혀 주셨다. 

와우 맛난 비빔밥. 고추장이 꽤 짭짤한 편이라 조금씩 넣으면 간을 맞추는 게 좋다. 

아빠가 비빔밥을 잘 안드시기도 하고 다양하게 함께 먹기 위해 불낙전골도 함께 주문했다. 

보글보글~ 

와우! 푹 끓이니 낙지 육수가 잘 우려나 완전 진국이었다. 

가족 모두 비빔밥보다 불낙전골이 한수위라고 했다. 진짜 맛있었다. 


어린이가 있어 김을 주신 건지, 아님 원래 나오는 건진 모르겠지만. 지금보니 김이 한통 있다. 

다양하게 주문해서 가족끼리 요래저래 나눠먹으니 더 맛있었다. 코로나 때문에 19년 여름 여수여행 이후에 거의 1년 반 만에 한 21년 3월 전주여행. 오랜만의 가족여행의 첫 끼 식사가 매우 만족스러웠다. 

 

이게 얼마만의 가족여행인지. 그 자체만으로도 행복이다. 

 [전주] 하숙영가마솥비빔밥(중앙회관): 허영만 백반기행.

 

[전주] 하숙영가마솥비빔밥(중앙회관): 허영만 백반기행.

'하숙영가마솥비빔밥' 가마솥밥에 맛난 반찬 한가득! 믿고 가는 허영만 백반 기행 식당!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라감영5길 19-3 063-285-4288 운영시간: 11~21시(일요일은 17시까지) 주차장은 타 건

drsp0318.tistory.com

[한국 전주] 1박2일 겨울여행.

 

[한국 전주] 1박2일 겨울여행.

전주 1박 2일 여행 2015년에 만난 우리는 그간 여행을 참 많이 다녔다. 함께 여행한 사진을 보며 그때를 공유하는 것도 우리 둘의 낙이 되었다. 급 전주를 1박 2일로 다녀왔다. 오랜만의 여행이다.

drsp0318.tistory.com

[전주] 백일홍: 허영만 백반기행 찐빵만두집!

 

[전주] 백일홍: 허영만 백반기행 찐빵만두집!

백일홍, 허영만 백반기행에 나온 찐빵/만두집 위치: 전북 전주시 완산구 현무2길 67 (한옥마을에서 차타고 5분) 운영시간: 일요일 휴무, 오전에 오픈하고 소진되면 시간에 상관없이 닫음 앉아서

drsp0318.tistory.com

[전주] 갑기회관본점 비빔밥과 전골 먹고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