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당인리책발전소.

by 디리 2021. 1. 20.
반응형

평소 궁금했던 당인리 책발전소를 다녀왔다.

일 년 전쯤? 책발전소 광교점에서 좋은 시간을 보내고 온 뒤 첫 번째 책발전소인 '당인리 책발전소'도 궁금했다.

망원역과 무지 가까이 있어서 의외였다. 사진으로 본 외관이 골목 깊숙히 있을 거 같은 주택 모습이라 역에서 꽤 멀 줄 알았는데 망원역에서 걸어서 5분도 채 안 걸리는 위치에 있었다. 작은 마당이 있는 옛 주택건물.

외관을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놨고 그 모습에 들어가기도 전부터 맘이 따뜻해졌다. 

이 북카페는 1~3층으로 되어 있고 한 층마다 크기가 크진 않지만 알차고 포근하게 꾸며놔서 오히려 안정감을 주는 느낌이었다.

내가 좋은 서점과 보통 서점을 판단하는 기준은 "이 서점에서 사 오고 싶은 책이 있는가"이다. 

아무리 넓은 서점이어도 큐레이션 되어 있는 책들이, 메인에 올려져 있는 책들이 그다지 매력적인 게 없어 내가 평소 읽고 싶었던 책을 검색대에서 찾아보는 곳도 많다. 이런 곳은 나에게 '책을 추천해주는 서점'이 아닌 많은 책들이 모여있는 창고 같은 느낌이다. 그 창고에서 내가 읽고 싶고, 나에게 맞는 책을 내가 스스로 찾는 보통의 서점. 

나의 '좋은 서점'에 대한 기준이 생긴 건 속초 동아서점을 다녀온 후부터다. 그곳엔 내가 소장하고 싶은 책이 참 많았다. 

당인리 책발전소도 나에게 참 좋은 서점이다. 이 곳에 총 몇 권이 책이 있을까? 란 생각을 하며 한 권 한 권 눈대중으로 세볼 만큼 도서 양이 많은 것도 아님에도 이 곳에는 내가 사 오고 싶은, 소장하고 싶은 책이 많이 있었다.  

책을 에세이/소설/시 등으로 분야별로 구분했을 뿐만 아니라 "우리는 모두 예술가로 태어난다"라는 등의 그 한 문장만 보고도 무슨 책이 있을까 궁금해지고, 어떤 책들이 있을지 상상해보고, 평소 관심 있던 분야면 바로 손이 가게끔 도서 배치를 해놨다. 물론, 긴 글로 큐레이션 한 섹션도 있었다. (긴 글로 큐레이션 한 섹션은 여러 서점에서도 볼 수 있다. 글의 내용은 다르지만!)  

"우리는 모두 예술가로 태어난다"라는 문장을 보고 마음에 울림이 있었다. 

나도 내가 하고 싶은 작가를 할 수 있을까? 란 생각이 들며 모두가 예술가로 태어난다니 나도 금방이라도 작가를 할 수 있을 것만 같았다. 이 문장에서 용기를 얻고 왔다. 

이것만으로 이 공간이 나에겐 참 의미 깊다. 

커피와 쿠키를 사 2층으로 올라가 본다. (디카페인이 안 팔아 아쉬웠다.) 

앉아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카페의 모습이다. 2층엔 판매하는 건지, 아닌 건지 모르겠는 책들이 있었고 펴보진 않았지만 판매하지 않고 음료를 마시며 자유롭게 읽을 수 있는 책들을 모아놓은 느낌이었다. 

자리에 앉아 커피 한잔과 쿠키를 먹고 있으니 창 밖의 나무가 보이고 도심 속에 있으나 도심이 아닌 느낌이다. 조금 멀리 여행 온 기분. 

당인리 책발전소만의 느낌이 있다. 정성이 깃든 느낌. 사장님의 정성, 직원의 정성, 이 곳을 아끼는 고객들의 정성이 다 묻어나는 곳이었다.

인리 책

원역당인리 책발전소. 북카페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장대를 팔았다.  (0) 2021.04.12
초연해지는 방법.  (4) 2021.03.21
'너와 함께라면 인생도 여행이다'  (5) 2021.02.09
태양커피와 동네산책.  (0) 2021.02.02
용산 아이파크몰 영풍문고.  (6) 2021.01.31
추운 겨울날씨.  (0) 2021.01.29
점심 후식 딸기.  (0) 2021.01.24
쇼미더머니9.  (4) 2021.01.17
휴직 중 아침식사.  (2) 2021.01.17
핫도그 간식타임.  (2) 2020.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