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

유튜버SomiFit 소미핏:최고의 홈트 길잡이

by 디리 2021. 1. 29.
반응형

유튜버 SomiFit소미핏

최고의 홈트 길잡이


출처: 소미핏유튜브 메인

지금까지 헬스장, 그룹 필라테스 등 여러 운동을 해봤지만 나에게 가장 잘 맞는 건 홈트다. (물론, 1:1 필라테스는 논외)    홈트는 따로 어딜 가질 않아도 되고, 집에서 내가 시간 날 때마다 그 시간에 맞게 구성해서 할 수 있고, 편한 옷을 입고 할 수 있고(운동복을 잘 챙겨 입는 게 좋지만), 뭐니 뭐니 해도 가장 좋은 건! 마스크를 안 하고 운동할 수 있다는 거다.

원래도 홈트를 가장 선호했지만, 헬스장과 산책할 수 있는 거리에서도 마스크를 써야 하는 상황이기에 맘 편하게 마스크 안 하고 맘껏 운동하고 숨 쉴 수 있는 '홈트'가 좋다. 

나의 홈트의 시작은 '추위'였다. 평소 퇴근하고 저녁에 한 시간 정도 한강, 호수, 운동장 등 집 주변에서 산책과 조깅을 했었는데 여름에는 저녁이 되면 선선하여 외부 운동이 괜찮았는데 겨울이 되니 나가기가 싫어졌다. 워낙 추운 게 싫었던 나라 엄두도 안 났다. 그래서 시작한 홈트다. 처음엔 그날 듣고 싶은 노래를 틀어놓고 예전에 했던 1대 1 필라테스 수업 때 배운 동작을 한 시간 정도 하며 시간을 보냈다. 그러다 동작도 한계가 있고, 내가 잘하고 있나 라는 의구심도 들어 방법을 찾다 유튜브에서 운동을 찾아보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필라테스 위주의 영상을 찾아봤는데 기구 필라테스 내용도 많고 집에서 혼자 하기에는 한계가 좀 있는 거 같아 스트레칭, 다이어트 등의 키워드로 다른 영상을 찾아 이것저것 해봤다.

그러다!! 

평소 허리 비대칭이 있던 나는 '골반 교정'이란 문구에 끌려 보게 된 유투버 'Somifit 소미핏'님의 영상은 홈트의 끝장이자, 나의 홈트의 길잡이가 되어주었다. 소미핏의 영상이 좋은 점이 참 많지만 이 2가지가 가장 장점이다. 

  • 혼자서도 할 수 있게 지속적인 상세한 설명
  • 부위 별 운동 영상에 때에 따라 하고 싶은, 필요한 운동을 할 수 있는 점 

소미핏의 좋은 영상이 참 많지만 내가 몇 개월간 해보고 효과가 있었고, 지금도 하고 있는 운동 몇 가지를 추려본다.

소미핏영상 중 베스트 오브 베스트 5

 

골반 교정&체형교정 Upgrade

출처: 소미핏유튜브

정말! 제발! 한 3일 정도만 꼭 해보길 바랍니다. 

이 운동을 하기 전에 나는 허리 비대칭이 있었다. 왼쪽 허리가 오른쪽 허리에 비해 더 잘록했다. 골반은 양쪽이 똑같은데 허리가 비대칭이라 고치고 싶다는 생각은 많았으나 허리 비대칭으로 병원을 가야 하는 건지? 만약 간다면 어느 병원을 가야하는건지 의구심만 가진 채 행동하지 않고 살고 있었다. 그러다 소미핏의 이 영상을 보고 워낙 댓글도 좋고 평소 안 하던 동작의 운동이길래 몇 번 해봤다.

첫 번째 이 영상을 보고 운동한 날, '와 내 몸에 이렇게 안 쓰는 관절과 근육이 있었구나' 싶었다. 골반이 너무너무 시원했다. 하루에 한 번씩 며칠 더 해보니, 운동할 때 뼈가 맞춰지는 느낌? 이 들었다. 신기하기도 하고 일단 몸이 시원해서 더욱 열심히 했다. 그러다 매번 영상이 끝날 때마다 소미핏님이 아침저녁으로 하루에 2번 해보라는 말에 요즘은 하루에 2번씩 하고 있다. 그러다 내 몸이 영상에 너무 익숙해진 거 같아 아침에는 0.75배속으로, 오후에는 보통 속도로 한다.

확실히 0.75배속이 운동이 엄청 된다. 각 동작을 할 때마다 소미핏님의 허리 꺾이지 않게 배에 힘주고, 어깨 내리고 등 상세한 설명에 나의 몸을 다잡아 본다. 요즘은 집에 큰 거울도 생겨 그 거울에서 나의 몸을 보며 하고 있다. 

비대칭 허리였던 내 허리가 얼마 전부터 균형을 잡았다. 

 

출처: 소미핏 유튜브

 

어깨 운동! 

출처: 소미핏 유튜브

'어깨 운동'은 굽은 어깨 교정, 어깨 비대칭, 어깨 결림 스트레칭이다. 나는 약간 라운드 숄더여서 어깨를 활짝 피기 위해 해봤다. 바로 위의 저 자세를 하면 나의 굽은 어깨가 쫙쫙 펴지는 느낌이다. 평소 책상에 많이 앉아있어 나도 모르게 어깨가 자꾸 말리는데 이 운동을 하며 어깨 결림을 풀어주고 라운드 숄더가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 

골반운동처럼 매일 하진 않지만 이틀에 한 번씩 골반운동 후 함께 하고 있다. 

 

출처: 소미핏 유튜브

 

중두근(엉덩이 옆면) 운동... 

출처: 소미핏 유튜브

와 이 운동은... 정말.. 내 다리 왜 이렇게 무거워 엉엉 ㅜㅜ 을 외치며 하는 운동이다. 

진짜 힘든데, 눈 꼭 감고 몇 번 해보면 나의 달라진 하체를 보고 계속할 수밖에 없는. 18분 동안 이 운동을 하며 땀을 흘리고 나면 괜히 엄청 뿌듯해진다. 이 운동을 하고 나면 다리가 후들거린다. 매일 하진 않고 삼일에 한번 정도 하며 힘들게 운동한 근육들이 도망가기 전에 붙들어 놓으려 노력한다. 

 

출처: 소미핏 유튜브

 

허벅지 안쪽 제거! 내전근 강화 운동! 

출처: 소미핏 유튜브

이 운동은 위의 엉덩이 운동보다는 덜 힘들다. 엉덩이 운동을 했다면 나름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다. 하지만! '내 다리 왜 이렇게 무거워!!!!!!!!!!!!!'는 여전하다... 5분 정도 넘어갈 쯤부터 다리가 너무 무겁다. 

이 운동은 다리를 붙였을 때 허벅지를 붙지 않게 안쪽 살을 제거할 수 있는 운동이다. 몇 번 해보면 확실히 효과가 드러난다. 썸네일에 in 14 days라 쓰여있는 걸 보니 2주간 눈 딱 감고 매일 하며 효과가 큰가 보다. 난 이 운동은 매일 하진 않아 엄청 파격적인 효과가 있었던 건 아니지만 그래도 확실히 이 운동을 했을 때랑 아닐 때는 다르다. 

 

출처: 소미핏 유튜브

 

13분 데일리 전신 스트레칭!! 

출처: 소미핏 유튜브

이 운동은 정말! 흠 뭐랄까. 만병통치약 같은 운동 영상이다. 

평소 '스트레칭'의 효과와 중요성에 대해 큰 생각이 없었다. 피로와 긴장을 해소해준다는 문구와 13분이란 짧은 시간에 끌려 한 이 전신 스트레칭 영상은 짧은 시간 안에 나의 온몸을 흟어주고 혈액 순환되게 하여 혈색이 좋아지고 몸에 활력이 생겼다. 

가끔 몸이 찌뿌둥하고 컨디션이 안 좋을 때 13분 간 이 운동을 하며 활력을 얻고는 한다. 그리고 바쁜 하루라 따로 운동할 시간이 없을 때 단 13분이란 시간만 내서 이 운동을하며 몸을 풀어주곤 한다. 

 

출처: 소미핏 유튜브

여러 유튜브 영상을 보며 홈트를 해봤지만 최고는 '소미핏'이다. 소미핏의 많은 영상 중 베스트 오브 베스트 5를 골라봤다. 내가 이 운동을 하며 활력을 얻고 체형교정을 한 거처럼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유투버SomiFit 소미핏:최고의 홈트 길잡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