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자외선차단제 유기자차 무기자차 특징과 장단점 총정리

by 디리 2024. 7. 29.
반응형

날이 많이 더운 여름에는 평소 자외선 차단제를 안 쓰는 분들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십니다. 매일 발라야 할만큼 중요하다는 자외선 차단자를 사러가면 종류가 너무 많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무엇인지, 자외선 차단제의 종류, 바르게 바르는 법까지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란,

자외선 차단제는 자외선으로부터 사람의 피부를 보호하는 목적으로 피부 위에 바르는 화장품이다. 자외선 차단제는 선블럭, 선크림, 선로션, 선크림 등 다양한 제품들이 있다. 자외선 차단제만 잘 발라도 피부관리에 매우 도움이 된다고 한다. 특히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가장 확실하고 저렴한 방법이라고 하여 많은 사람들이 자외선 차단제를 열심히 바르고 있다. 얼굴 뿐만 아니라 목과 손, 발 등 몸에도 잘 발라야 한다.



자외선 차단제 종류

자외선 차단제는 크게 2가지로 종류가 나눠진다. 유기자차 자외선 차단제와 무기자차 자외선 차단제이다. 각 자외선 차단제의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유기자차 자외선 차단제 특징

유기자차 자외선 차단제는 ‘유기 자외선 차단제’의 줄임말이다. 유기 화합물로 자외선을 차단하는 제품이며 화학적 자외선 차단제라고 생각하면 된다. 자외선을 피부에 흡수한 다음 없애는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에 닿는 자외선이 제품 속의 화학 성분덕분에 내보내진다. 피부에 흡수되고 차단되기 까지 20분 정도 걸려 외출 직전이 아니라 미리 바르길 바란다. 또한 차단제를 바른 부위가 하해지는 백탁 현상이 없는 편으로 편하게 쓸 수 있다. 단, 민감성 피부에게는 화학제품인 유기자차가 자극이 될 수 있어 잘 확인해보고 발라야한다.



무기자차 자외선 차단제 특징

무기자차 자외선 차단제는 ‘무기 자외선 차단제’의 줄임말로 물리적으로 자외선을 차단한다. 피부에 보호막을 만들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무기자차는 바르자마자 바로 효과가 있어 미리 바르지 않아도 된다. 단, 뻑뻑하게 발리고 백택현상이 있어 이 점은 참고해야한다. 또한 여드름 유발을 할 수 있어 자신의 피부 상태에 따라 적절한 선택을 해야한다.



자신의 피부 상태에 따라 유기자차와 무기자차 중에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어떤 선크림을 쓰냐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자주 꼼꼼히 바르냐도 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