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밖밥

[방배동] 양양메밀막국수: 미슐랭 빕 그루망 2021

by 디리 2021. 2. 8.
반응형

방배 양양메밀막국수 

미쉐린 가이드 서울, 빕 그루망 3년! 


메밀 100%로 만든 메밀막국수!
서울 서초구 동광로 15길 10

02.3482.3738
매일 11-21시 운영
21년 2월 토요일 저녁 방문 (웨이팅X) 
포장/주차 가능

오늘도 동네 산책에 나서본다.

늦은 오후여서 저녁도 먹고 오기로 했다.

오늘은 방배동 쪽으로 가서 한강도 보고 오려한다.

방배동에는 뭐가 맛있나 기존 가고 싶었던 곳을 

찍어놓은 우리의 지도를 보니

떡집/막국수/돈가스집이 보인다.

저녁 식사는 메밀막국수로 픽!

번화가도 아니고, 동네 식당인데

미쉐린 가이드 서울 빕 구르망에 2021년 선정되었다고 한다.

올해 뿐만 아니라 

2020년, 2018년도 선정되었다. 

총 3번!

궁금해서 안 가볼 수가 없었다.

(저 사진 속의 TV 소리를 너무 크게 틀어놔서 시끄러웠다.)

가게 외관에 있는 문구.

매장에서 직접 반죽하고 뽑은 면으로 만든다고 하고

우리가 주문하니 바로 반죽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대표메뉴는 단연,

메밀막국수!

메밀막국수와 먹기 좋은 수육, 전도 함께 있었다.

막걸리는 '느린마을 막걸리'가 있었다.

우리의 메뉴는

메밀막국수 9,000원

회 메밀막국수 11,000원

이렇게 2가지를 주문했다.

평소 비빔국수를 좋아해서 있는지 여쭤보니

비빔은 안한다고 한다.

양양메밀막국수는

왜 빕그루망에 선정되었는지 알겠는 맛이다.

평소 자극적인 음식을 안 좋아하고

잘 안먹는데.

방배동 양양메밀막국수는

'슴슴'하다는 말이 딱 맞는 곳으로!

100%메밀로 만든 면과 감칠맛나는 국물이 아주 좋았다.

굳이 회로 안 시키고 기본으로 먹어도 될거 같다.

메밀막국수에 들기름을 살짝 넣어 먹으면 

더 맛있을 거 같은데,

들기름은 따로 없고 겨자/식초가 준비되어 있었다.

반찬으로 나온 무와 김치도 입맛에 딱 맞았다.

술술 먹기 좋은 메밀면이라 그런지,

후딱 먹었다.


방배동 양양메밀막국수는,

  • 왜 빕그루망에 선정되었는지 알겠다!
  • TV소리가 너무 시끄러웠다.
  • 메밀막국수가 더 맛나다.(회메밀막국수보다)
  • 메밀막국수에 들기름을 살짝 뿌려 먹는다면 더 맛있을거 같다.

[방배] 양양메밀막국수: 미쉐린 빕그루망 2021


밀막국수: 미

[사당역] 태양커피와 동네산책.

 

태양커피와 동네산책.

동네 산책이 좋다. 동네여도 직접 걸어 다니지 않으면 알 수 없는 것을 많이 알게 된다. 새로 오픈하는 빵집이나 동네 사람들이 줄 서먹는 맛집, 주말에 가서 하루 종일 책 읽고 싶은 멋진 카페도

drsp0318.tistory.com

쉐린가

[이수역] 맛찬들: 앞으로 돼지고기는 여기!

 

[이수역] 맛찬들-앞으로 돼지고기는 여기!

[이수역]맛찬들 - 앞으로 돼지고기는 여기다! 맛찬들. 앞으로 돼지고기는 여기다!! 위치: 이수역 13번출구에서 도보 7분 먹은 메뉴: 숙성생삼겹살, 차돌된장뚝배기, 공깃밥 2개 2020년 10월 평일

drsp0318.tistory.com

서울 빕그루망 2021

반응형